소식

언론보도

[에너지경제] 기후행동 청년들, 기후산업박람회서 커피찌꺼기·멸균팩 재순환 해결책 제시 (25.08.29)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나우
  • 작성일 : 25-09-01 17:00
  • 조회수 : 14

본문

기후행동 청년들, 기후산업박람회서 커피찌꺼기·멸균팩 재순환 해결책 제시


에코나우, ‘기후행동 청년 Live with UNEP’ 세미나 개최


039ec6be2f99cd384201596cfaa0ba03_1756713548_1828.png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공식 부대행사로 지난 28일 '기후행동 청년 Live with UNEP' 세미나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 이원희 기자


“기후위기 시대에 미래세대가 나서야 한다고 생각해요. 국제 행사에서 저희의 프로젝트를 발표하니까
우리 아이디어가 진짜 변화를 만들 수 있구나하는 확신이 들었어요." (한원보, 23세)

청년기후환경활동가들은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공식 부대행사로
지난 28일 개최한 '기후행동 청년 Live with UNEP' 세미나에서 커피찌꺼기와 플라스틱 대체 포장지인 멸균팩을 재순환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팀명 '에코프레쏘' 팀은 부산 지역 카페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한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부산대 내 버려진 커피박과 플라스틱을 수거해 부산 영도 '우리동네 ESG 센터' 근무자와 함께 기념품을 제작, 부산대 기념품샵에서 판매했다.

팀명 '비타아토즈' 팀은 멸균팩의 세척 및 분리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멸균팩 개방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손잡이를 추가했다.
또한, 동국대학교 축제에서 멸균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 자원순환 및 멸균팩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알렸다.
동국대학교 강의관 상점 앞에 멸균팩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멸균팩 수거함 설치를 진행했다.

이들은 유엔환경계획(UNEP)과 환경부, 에코나우, LG생활건강이 지원하는 '그린밸류 YOUTH' 프로그램을 통해 이같은 프로젝트를 실천했다.

<중략>



출처 : 에너지경제 (https://www.ekn.kr/web/)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하기 실천회원 시작하기